최종편집일10.21 17:59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동아쏘시오홀딩스, '제38회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 개최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20-10-16 12:49 | 최종수정 20-10-16 12:49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가 ‘제38회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은 1983년 시작돼 38년간 이어온 가장 오래된 국내 여성 백일장 대회로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동아제약과 동아에스티, 수석문화재단,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한다.


16일 오전 10시 개최된 이번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은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개최식과 글제 발표는 코로나 19로 인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페이스북과 문학광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참가자들은 시, 산문, 아동문학(동시·동화) 3개 부문 중 한 부문을 선택해 발표된 글제 4개 중 택일해 글을 짓고 작성한 원고를 당일 24시까지 온라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원고를 접수한 분에게는 동아제약 더스논 마스크, 가그린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문예 창작 활동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온라인 문학강연도 마련됐다.


행사 당일 19시부터 20시 30분까지 ‘여성 그리고, 글쓰기’라는 주제로 박서련, 박민정 소설가를 초대해 공개방송이 진행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페이스북과 문학광장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시상은 부문별 장원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3명, 입선 5명 총 30명을 선발해 총 상금 2,000만원을 수여하며, 각 부문 장원 작품은 문예지에 게재된다.


접수된 원고는 심사 후 수상 후보작을 선정해 온라인으로 공개 검증을 진행한다. 최종 수상자는 11월 10일(화)에 발표된다. 시상식은 코로나19 로 인해 찾아가는 시상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올해 마로니에 전국여성 백일장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지만 문학을 사랑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가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문학을 사랑하는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여성 문학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용호 국회의원 17일 모친상...
폐지한 '허가용 위탁제네릭' ..
대한민국 성인남녀, 두려워하..
암젠코리아, '도전, 골(骨)든..
종근당 CKD-516, '임핀지'와 ..
 
많이 본 포토뉴스
최소 절개로 간 기증자, 만족..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최신 인기뉴스
암젠코리아, '도전, 골(骨)든..
바노바기, 다 빈치 '인체비례..
메디톡스사, 보툴리눔 제품 '..
대한골대사학회, '1분 뼈문뼈..
인공지능 흉부X선 진단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