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0.22 21:42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한국릴리, '세계 봉사의 날' 맞아 온텍트 봉사활동 실시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20-09-23 09:45 | 최종수정 20-09-23 09:45  
 

한국릴리(대표: 알베르토 리바)가 22일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 GDOS)’을 맞아 온텍트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세계 봉사의 날’은 2008년에 시작돼 올해로 13년 간 이어져오고 있는 일라이 릴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릴리는 그 동안 공원, 복지센터 및 보육원 등에서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현장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한국릴리는 올해 ‘세계 봉사의 날’에서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 계층을 돕기 위한 비대면 봉사활동을 마련했다.


이번 봉사활동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이 직접 선정한 것으로 ▲저소득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생활 속 방역 ▲시각 장애 어린이를 위한 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각자의 집과 본사 회의실등에서 화상으로 접속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250여명은 COVID-19 감염 예방을 위한 필수 위생용품인 마스크를 경제적 상황으로 인해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지역 사회의 저소득 노인 분들과 어린이들을 위해 면 마스크와 마스크 분실을 예방할 스트랩을 손바느질로 직접 제작했다.

 

아울러, 한국릴리 임직원들은 COVID-19로 인해 학습 기회가 줄어든 시각 장애 어린이들의 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점자 촉각책 제작 활동을 진행했다.


점자 촉각책은 손끝 감각이 살아있는 시각 장애 아동들이 어린 시절부터 쉽게 점자습득과 촉감발달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자료다. 임직원들은 단추 잠그기, 신발 끈 묶기, 지퍼 여닫기 등 일상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된 점자 촉각책을 손바느질로 직접 제작했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한국릴리는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해오고 있다. 올해는 COVID-19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시기인만큼 COVID-19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돕는데 집중하고자 했다”며, “한국릴리 임직원들이 ‘세계 봉사의 날’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한 마스크, 마스크 스트랩, 점자 촉각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되어 COVID-19로 힘든 상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릴리는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직원들이 완성한 약 400개의 면 마스크 및 마스크 스트랩은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청운보육원을 통해 지역 사회의 노인 분들과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약 70개의 점자 촉각책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성북구 지역의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ONO-BMS, ESMO서 '옵디보'의 CheckMate-577 첫 연구 결과 발표
신신제약, '신신파스 아렉스'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이용호 국회의원 17일 모친상...
폐지한 '허가용 위탁제네릭' ..
대한민국 성인남녀, 두려워하..
암젠코리아, '도전, 골(骨)든..
종근당 CKD-516, '임핀지'와 ..
 
많이 본 포토뉴스
최소 절개로 간 기증자, 만족..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최신 인기뉴스
암젠코리아, '도전, 골(骨)든..
대한골대사학회, '1분 뼈문뼈..
인공지능 흉부X선 진단시스템,..
바노바기, 다 빈치 '인체비례..
메디톡스사, 보툴리눔 제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