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6.03 17:13
검색하기
인기mouGE[??ν삪????긺솾?]

[제약/유통 > 제약]

CJ헬스케어 'HK이노엔'으로 사명 변경

4월 1일 부터...'혁신 DNA’, '새로움' '연결' '미래' 의미 담아
봉두한기자/hois232@gmail.com
승인 20-03-30 10:48 | 최종수정 20-03-30 15:52  
 

4월 1일 부터... 글로벌 바이오헬스 시장 선도하는 100년기업 도약 다짐
HK(한국콜마), Innovation-New-Next "함축적으로 표현한 미래형 社名"


  

한국콜마는 자회사인 CJ헬스케어의 사명(社名)을 4월 1일 부터 HK이노엔(HK inno.N Corporation)으로 바꾸고, 바이오헬스 기업으로써의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30일 한국콜마는 "HK이노엔의 사명을 창업 36주년을 맞는 오는 4월 1일자로 변경을 공식화한다" 고 밝혔다.

 

HK이노엔의 전신인 CJ헬스케어는 2018년 한국콜마와 한 가족이 된후, 지난 2년 간 고객의 혼선을 최소화하고자 기존 사명을 유지해 왔었다.
 
그동안 헬스앤뷰티 사업의 강화, 수액 신공장 증설 투자, 건강기능식품 해외 진출 등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해온 CJ헬스케어는 제약기업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회사의 사명(미션)과 비전을 담은 ‘HK이노엔’으로 사명을 바꿨다.

 

‘HK이노엔(HK inno.N)’은 혁신을 뜻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과 글로벌 바이오헬스 기업으로서 갖춰야 할 정신인 ‘새로움(New)’, ‘연결(and)’, ‘미래(Next)’가 함축적으로 표현된 이름이다. 새로운 사명에 담긴 의미처럼 HK이노엔은 신약 및 신기술 연구, 오픈 이노베이션, 고객 지향적 제품 개발 등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의 리더로 세계를 향해 나아간다는 비전을 세웠다.

 

HK이노엔 강석희 대표는 창업기념사를 통해 “지난 30여 년간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만드는 혁신의 여정을 걸어왔다”면서 “국내 최초 EPO제제(신성 빈혈치료제) 개발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30호 신약 케이캡정 개발, 베트남 건강기능식품 시장 진출, 수액제 신공장 투자 등 끊임없이 도전을 이어왔다.

 

제약산업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헬스 산업을 선도하는 100년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새로운 도전에 함께 하자”고 전했다.

 

HK이노엔은 1984년 사업을 시작해 올해 창립 36주년을 맞았다. 2018년 한국콜마와 한 식구가 된 이후 연착륙에 성공한 HK이노엔은 대한민국 30호 신약으로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을 허가 받고 이듬해 3월 출시했다. 케이캡정은 출시한지 1년도 안돼 지난 2월까지 누계 359억 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국산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자리잡았고, 세계 22개 국에 진출하며 글로벌 대형 신약으로의 가능성을 보였다.

 

케이캡정으로 글로벌 무대 활동영역을 더욱 넓힌 HK이노엔은 베트남 호치민에 법인을 설립하고 ‘컨디션’ 브랜드를 딴 베트남용 건강기능식품을 연이어 출시하며 현지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도 냈다.

 

미래 성장동력을 강화하기 위해 활발한 투자도 이어졌다. 국내 대표 수액제 생산 기업 중 하나인 HK이노엔은 충북 오송에 연간 5,500만개(Bag)의 수액제를 생산할 수 있는 신 공장을 증설하며 수액 사업 키우기에 속도를 내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JW중외제약, '크린클 코세정기' 리뉴얼 출시
천식흡입제 '알베스코' 코로나-19 환자 임상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당뇨망막병증 치료제 개발 새 ..
'닥터앤서’로 소아희귀질환 ..
메트포르민 의약품 'NDMA' 미..
심사평가원, '2020년 4월 진료..
지엘파마 '피임약' 동아-일동 ..
 
많이 본 포토뉴스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최신 인기뉴스
당뇨망막병증 치료제 개발 새 ..
오늘 암질환위, BMS·세엘진 ..
사노피, '2020 파브리병 심장..
유한 '레이저티닙' 뇌전이 폐..
보훈병원, 올해도 의약품 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