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9.21 13:37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병원/의료 > 병원]

한림대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 권영응급의료센터 재지정

김홍진 기자 / scmdhj@daum.net
승인 18-09-14 15:07 | 최종수정 18-09-14 15:07  
 

 

▲한림대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 한림대춘천성심병원 응급의료센터.

 

한림대학교성심병원(병원장 유경호)과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병원장 이재준)은 보건복지부로부터 각각 경기서남부지역과 강원춘천지역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재지정 받았다.


2016년 8월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두 병원은 올해 8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권역응급의료센터 재지정 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해 앞으로 3년간 경기서남권역(안양시, 의왕시, 군포시, 과천시)과 강원춘천권역(춘천시, 가평군, 양구군, 인제군, 홍천군, 화천군)에서 발생하는 중증응급환자 치료에 앞장서게 됐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1,740㎡(527평) 규모에 응급환자 전용 수술실·중환자실·병동·승강기를 갖추고 있으며, 소아전용 응급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주요 진료과의 의료진이 24시간 대기하고 있어 중증응급환자를 대상으로 신속 정확하게 응급처치가 가능하다. 응급환자의 생명 유지와 회복 치료를 지속하면서 환자를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는 ‘응급 중환자용 특수 구급차(Hallym Mobile ICU)’를 운영하면서 수많은 응급 중환자를 살려내기도 했다.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1,220㎡(370평)규모에 응급환자 전용 수술실· 중환자병동, 소아전용 응급병실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 일반응급환자구역 전 병상을 1인실화 했다. 소아응급전문의를 포함해 전문의 10명, 간호사 33명, 응급구조사 9명이 응급환자를 돌보고 있으며 24시간 전문의가 상주해 있어 중증응급환자를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인력·시설·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개선의 결과로 지난 2월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17년 응급의료기관평가’에서 강원도 내 권역응급의료센터 가운데 유일하게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이 평가에서 병원은 ▲중증응급환자 진료의 적절성 ▲전담 의료 인력의 적절성 ▲이용자 편의성 및 환자만족도 ▲응급환자 전용병상의 적절운용 ▲공공역할수행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만점을 받아 전국 33개 권역응급의료센터 가운데 4번째 순위에 올랐다.


유경호 한림대학교성심병원장은 “응급환자가 골든타임 내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우리 병원의 모든 의료진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지역사회 내 급성기 중증환자의 신속한 처치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이재준 한림대학교춘천성심병원장은 “권역응급의료센터의 재지정을 통해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이 지역사회 응급의료서비스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음을 재확인 받았다. 우리 병원은 이번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지역 내 중증응급환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병원, 중증응급환자의 생존율을 높이는 병원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병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복지부-식약처, 700여 품목 급..
스웨덴, 췌장암 초기 진단 혈..
"발사르탄 계기 의약품 안전기..
'발사르탄' 계기 제약사 등 13..
GSK 컨슈머헬스케어, 아동지원..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MPO(서울의대) 하모..
오늘 'BIO & MEDICAL KOREA 20..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최신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