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3.27 16:44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병원/의료 > 의료]

쿠콘 - 메디에이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 MOU 체결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20-03-26 10:06 | 최종수정 20-03-26 10:06  
 

▲ 왼쪽 두 번째부터 쿠콘 김종현 대표, 메디에이지 김강형 대표

 

쿠콘(대표 김종현)이 메디에이지(대표 김강형)와 ‘헬스케어 데이터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쿠콘에 따르면 이번 제휴 협약은 헬스케어 시장 확대에 따른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쿠콘과 메디에이지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인프라를 활용해 헬스케어 상품을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협약 이후 쿠콘은 메디에이지가 제공하는 ‘개인 건강지표 분석 API’ 상품을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에서 판매한다.


의학 생체 나이, 대사증후군 나이, 질병 발생 위험도 등 다양한 개인 건강지표 분석 API와 맞춤형 모바일 건강 비서 ‘닥터헬씽’ 등이 있다.


메디에이지는 쿠콘이 현재 제공하는 의료 기록 정보 ‘헬스케어 패키지 API’를 활용해 수요 업체에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기존 메디에이지가 선보였던 헬스케어 상품은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협약 이후 쿠콘의 ‘헬스케어 패키지 API’를 활용해 선보이는 상품은 건강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기업들도 이용 가능하다.


쿠콘닷넷이 선보이는 ‘헬스케어 패키지 API’와 메디에이지의 ‘개인 건강지표 분석 API’ 상품은 고객의 건강 정보 데이터가 필요한 보험사, 맞춤형 건강자산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핀테크 기업 등 다양한 헬스케어 시장의 고객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강형 메디에이지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쿠콘과 메디에이지가 국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이며, 그 바람은 쿠콘의 해외 서비스망을 통해 국내를 넘어 아시아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 새로운 헬스케어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쿠콘의 의료 기록 정보 API와 메디에이지의 생체 나이 분석 서비스가 결합한 헬스케어 상품을 통해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시너지를 만들어낼 예정”이라며 “쿠콘은 국내 최대 API 스토어 쿠콘닷넷을 통해 더욱 다양한 시장에서 활용될 가치 있는 API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콘은 금융기관이나 기업에 필요한 정보를 API 형태로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정보 제공 기업으로 국내 500여개, 해외 2000여개 기관의 다양한 정보를 조직화해 고객사에 제공해오고 있다.


메디에이지는 250여개의 국내외 검진기관에 헬스 빅데이터와 헬스 분석엔진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지표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보맵, DGB대구은행 IM샵(#) 등 핀테크 기업 및 금융권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의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혈당 높은 당뇨병 환자, 3제 ..
서울대병원의료진 주축, 코로..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 前직원..
복지부, 제네릭도 '급여약가 ..
 
많이 본 포토뉴스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최신 인기뉴스
대웅제약, 브랜드 서체 ‘DW임..
정현호 메디톡스 대표, 前직원..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
양도양수 오리진藥, 계단식 약..
한국솔가, '봄을 찾기' 프로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