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8.07 15:45
검색하기
인기mouGE[??館?????湲븐녇?]

[병원/의료 > 의료]

경기도의료봉사단, 외국단체 최초 필리핀 문교부 표창장 수상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20-01-14 12:52 | 최종수정 20-01-14 12:52  
 

경기도의료봉사단(단장  이동욱 경기도의사회장)이 '2019 Pampanga Convergence & Recognition of Education Stakeholders' 시상식에서 필리핀 문교부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 Pampanga Convergence & Recognition of Education Stakeholders'는 2019년 한 해 동안 교육과 지역사회에 큰 공헌을 한 단체 및 개인에게 주는 상으로 이번 경기도의료봉사단의 수상은 외국인단체로는 최초수상이다.


시상식에는 빰빵가주에 속한 21개 시(City) 시장들과 단체장들 그리고 수상자들 외 약 300명이 참석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필리핀 지역사회와 소외된 이웃과 함께한 공헌을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40여명의 자원봉사단으로 구성된 경기도의료봉사단은 2018년 7월 필리핀 뽀락(Porac)시에서 4박 5일 일정 간 소외되고 아파하는 도시빈민들과 어촌마을 그리고 산속 소수민족 아이타 종족 마을에 방문하여 약2,500여명에게 의료해택을 전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물이 없는 산속 아이들이 위생의 사각지대에 살면서 많은 병을 가지고 살고 있는 아이들과 주민들을 보고 우물후원 프로젝트를 결정하였으며 그 해 봉사활동을 하면서 수집한 수 백장의 사진들을 모아 한국에서 사진전을 통해 후원모금을 진행, 이곳 필리핀 뽀락(Porac)시 카뚜뚜보초등학교(Katutudo Elementary School)에 우물을 지원했다.


이 프로젝트는 경기도의료봉사단의 물질후원과 10년 동안 아이타 종족을 돕고 있는 조유원 선교사(Neverland Christian School 설립자)의 공사주관으로 우물지원 프로젝트가 완성되어 약270명의 학생들과 1,500명의 마을 주민들이 매일 깨끗한 물을 공급 받고 있다.


이번 수상은 산족 학생인 잔(John)학생을 한국 병원(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으로 초청해 약 보름간 시술과 수술을 통해 위험 했던 생명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이에 큰 도움을 준 공헌을 인정하여 필리핀 정부와 문교부가 경기도의료봉사단을 2019년 시상대상자로 선정하여 이 상을 전달하게됐다고 밝혔다.


까뚜뚜보초등학교 교장이신 조안(Joann Marimla)교장선생은 "대한민국의 경기도의료봉사단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날마다 깨끗한 물을 공급 받고 있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너무 행복해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저희가 이렇게 좋은 도움들을 받고 있지만 시간이 흐르고 생활이 좋아지면 우리 아이들도 성장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아이들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에게 큰 선물을 주신 경기도의료봉사단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과 감사를 표했다.


경기도의료봉사단은 올해에도 조유원 선교사와 협력하여 아이타족에 대한 의료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다시 한 번 이들에게 인술을 펼칠 예정이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의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보령제약, 세엘진 '포말리스트..
지난해 의약품 총생산액 22조3..
진흥원-AZ, 제7회 항암연구 과..
최고의 약업인 한미약품 고 임..
대웅그룹, 우수 인재육성 ‘인..
 
많이 본 포토뉴스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최신 인기뉴스
'백신'의 명가 GC녹십자 '합성..
한미약품, 10년간 열 번째 신..
한미→MSD, 주 1회 NASH 치료..
대웅제약, ITC 예비결정문 분..
한국실명예방재단-한국저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