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8.14 17:53
검색하기
인기mouGE[??館?????湲븐녇?]

[병원/의료 > 병원]

이길여 가천대 총장, 제 16회 '서재필의학상' 영광

서재필 기념사업회 "서재필 박사와 같은 선각자" 선정 이유 밝혀
김영길기자/pharmakr@naver.com
승인 19-12-12 11:37 | 최종수정 19-12-18 08:01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서 시상식...의학계 인사 다수참석 축하

의사이자, 교육자로 기초의학 발전과 인재 양성에 힘써온 인물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에게 제 16회 서재필 의학상 수상의 영광이 주어졌다.

 

이길여 총장(◀사진)의 서재필 의학상 수상은, 서재필(徐載弼1864.1.7~1951.1.5) 박사가 조선인-한국인 최초의 메디컬 닥터(1894년 조지워싱턴대 의대 졸)라는 점, 일제치하 독립운동에 앞장섰고, 우리글(말) 독립신문을 창간한 선각자로, 대한민국 역사가 기록 하고있다는 점에서 의학계로 부터 주목받고 있다.

 

서재필 의학상은 애국-애족의 정신을 바탕으로 국내외 의료계에 큰 업적을 남긴 의료인 에게만 주어지는 특별한 상 이다.

 

11일 오후 6시 서재필 기념회는 이길여 총장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내셔널 프레스클럽으로 초청, 의학계 주요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상했다.

 

안병훈 (재) 서재필 기념회 이사장은 시상식에서 "이길여 총장은 서재필 박사와 같은 대한민국의 선각자로, 이 상을 받으실 자격이 충분하고도 넘친다"고 소개했다.

 

서재필 기념회 안 이사장은 "이길여 총장은 의사이자, 교육자로서, 기초의학 발전과 인재 양성에 힘써온 분"이라고 강조했다.

 

안병훈 이사장은 "이길여 총장은 환자를 사랑하는 의사로, 후학 양성에 열정을 쏟고있는 교육자로, 기초과학 발전을 위해 노력한 의과학자로, 일생을 쉼 없이 정진해 오신 분"이라고 소개했다.

 

이길여 총장은 1957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 이듬해 인천에서 산부인과의원을 연 뒤 '박애, 봉사, 애국'을 실천하는 삶으로 국민적 사랑과 존경을 받고있는 의료인 이다.

 

이길여 총장은 인재양성이 곧 애국이라는 신념으로 가천대학교를 출범시겼고, 의대도 설립, 뇌과학연구원-바이오나노연구원 등 연구소도 세워 기초의과학 발전에 크게 공헌해 왔다.

 

이길여 총장은 수상소감 에서 "서재필 박사님의 정신이 깃든 상을 받게 돼 정말 영광스럽다, 그동안 받았던 혜택을 국가와 사회에 베풀고 나누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일제 치하를 경험한 이길여 총장은 "평생 환자를 돌보고 이웃과 조국에 어떻게하면 기여 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며, 지금까지 살아왔으며, 그것이 저의 철학인 박애, 봉사, 애국"이라며 모두에 감사를 표했다.

 

이길여 총장은 서재필의학상 수상과함께 받은 상금 1,000만원을 재단에 모두 재기부했다.

 

▲ 제16회 '서재필의학상' 시상식에서 이길여 가천대학교 총장(왼쪽)이 안병훈 서재필기념회 이사장으로부터 상패를 받았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병원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대웅제약, ITC 예비결정문 분..
생선 섭취와 신장 질환 간의 ..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신약 유..
5개 병원에서 혁신의료기기 실..
"급여당국은 '치매'를 국민개..
 
많이 본 포토뉴스
동아ST, 작년매출 6122억…전..
JW생명과학, 식염수 희석않는 ..
AI활용 신약 후보물질 국내 첫..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최신 인기뉴스
생선 섭취와 신장 질환 간의 ..
종근당, 이상지질혈증 신약 유..
5개 병원에서 혁신의료기기 실..
"급여당국은 '치매'를 국민개..
일동제약, 휴먼아시아에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