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2.11 17:55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제약/유통 > 제약]

송음의약학상, 이은숙 국립안센터원장 원장-박기남 교수 수상

제 22회 시상식 25일 개최.. 송음학술재단, 청소년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19-11-26 09:04 | 최종수정 19-11-29 15:57  
 


▲ 25일 동성제약은  '르 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제22회 송음의약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제 22회 송음의약학상 수상의 영광이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 미국 퍼듀대학교 박기남 교수 에게 주어졌다.


'제22회 송음의약학상'은 11월 25일 강암의 '르 메르디앙 서울' LL층 다빈치 볼룸에서 개최됐으며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과 메달이 수여됐다.


송음의약학상은 동성제약의 창업주인 故 이선규 명예회장이 1998년 첫 제정한 상으로 생전에 "국내·외를 불문, 의약학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우리나라 의약학발전을 선도해 궁극적으로 국민건강 생활에 기여하는 것이 약업인의 사명"이라는 신념이 담긴 상이다. 올해 22회까지 국내외 의약학자 총 50여명에게 수여됐다.

 

▲ 수상자 기념촬영(왼쪽부터 김연수 송음학술재단 이사장, 수상자 박기남 미국 퍼듀대학교 교수(약학),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의사), 이양구 동성제약 대표이사.


제 22회 송음의약학상 수상자인 국립암센터 이은숙 원장은 유방암 연구 및 치료분야의 권위자 이다. 연간 500여 건의 유방암 수술을 집도하는 한편, 특히 수술 후 유방 재건술 개발에서도 선구자-권위자로 손 꼽힌다.


국립암센터 및 고려대 병원에서 관련 분야 연구에 전념, 많은 업적을 쌓았으며 국립암센터 우수연구자상과 대한암학회 로슈 암학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현재에도 한국유방암학회, 대한암학회, 한국암지도자연맹 등의 관련 학회 및 단체에서 암의 치료를 위해 힘쓰고 있다.


관련 저서 발간 및 최근 10년간 100편 이상의 관련 논문을 발표하는 등 암의 예방 및 퇴치를 위한 할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이바지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제 22회 송음의약학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함께 22회 이선규 의약학상을 받은 박기남(약학) 교수는 미국 퍼듀대학교 의공학과의 대표 연구자로, 폴리머 기반 서방형 제제 전문가 이다. 300여 건의 논문, 100여 건의 서적 집필에 참여 했으며 서방형 제제 분야의 서적 12권을 집필했다.


또 박사및 박사 후 과정생 120여명을 지도, 후학양성에 힘썻으며 40여년간 폴리머를 이용한 제어방출형(Controlled Release Formulations) DDS(drug delivery systems)에 관하여 연구를 진행해 큰 성과를 이뤄냈다.


박기남 교수는 약리학을 위해 평생 이바지해 온 공로가 높게 평가되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동성제약 이양구 대표이사(사진▶)는 인사말을 통해 “동성제약의 미래 핵심 사업인 광역학 치료 연구개발에 매진함과 동시에, 믿을 수 있는 의약품 연구를 이어가 송음 의약학상이 배출한 다수의 수상자분 들과 함께 의약학계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최근 벨메드프레파라티(BMP)사와 10년째 유지지속하고 있는 계약에 관련한 와이오엠측의 주장에 대하여 “동성제약과 BMP사가 쌓아온 신뢰와 가치는 굳건하고, 대응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투자자의 혼란과 손실을 부추기는 행위에 대하여 강력하게 법적 대응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원희목 회장은 축사를 통해 "제약바이오산업은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국민의 산업이다." 라며 "동성제약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계발과 오픈이노베이션으로 높이 도약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 송음학술재단이 '제22회 송음의약학상'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송음학술재단 장학금은 1993년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제 22회 송음의약학상 시상식에서는 송음학술재단 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됐다. 2019년도 송음학술재단 장학생은 모두 16명이며 서울 동봉구와 노원구, 고양시, 하남시 등  각 지역 복지단체의 추천을 통해 선정됐다.

 

송음학술재단 장학금은 1993년을 시작으로 올해 27회째 장학생을 선발, 장학금을 지원했다.​ 

 

 ▲시상식장 입구에 게시된 송음의약학상을 제정한 고 이선규 회장의 얼굴을 새긴 메달(오른쪽)과 수상자의 얼굴과 공적.

 

▲1~21회 까지의 이선규 의.약학상 보도 내용 게시물.   

▲행사장 입구에 마련된 동성제약의 역사 모음 공간(동성제약의 첫 개발 의약품인 정장제 정로환 등이 보인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아보카도 오일, 난청과 이명 ..
유방암 환자 여성호르몬 수용..
세계 최초, 당뇨병 폐렴 위험 ..
한미 '로수젯' 10월 복합제 처..
당뇨약 메트포르민에서도 'NDM..
 
많이 본 포토뉴스
GC녹십자-천렙, 마이크로바이..
전혜숙 의원, 2019 최우수전문..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
제27회 JW중외박애상, 서진수 ..
 
최신 인기뉴스
아보카도 오일, 난청과 이명 ..
유방암 환자 여성호르몬 수용..
세계 최초, 당뇨병 폐렴 위험 ..
당뇨약 메트포르민에서도 'NDM..
트룩시마, 오리지널과 '40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