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2.11 17:55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약사/건식 > 약사]

국제 NGO 천사보금자리, 문희 약사에 감사패

최만호 이사장, 한국여약사회 정총 행사전 전달...12일 롯데호텔
봉두한 기자 / hois232@gmail.com
승인 19-11-13 07:17 | 최종수정 19-11-14 15:24  
 


▲국제 NGO 사단법인 천사보금자리(이사장.최만호,가운데 남자)는 한국여약사회의 3~4대 회장을 지낸 문희 약학박사(가운데 왼쪽)에게 감사패(제75호)를 전달했다. 문희 박사는 2007년 부터 천사보금자리가 캄보디아에 운영하는 고아원에 후원금을 기부하고 있다. 

 

문희 약사, 2007년 부터 후원금 보내...당일 현장서도 100만원 기부 
     

국제 NGO인 사단법인 천사보금자리(이사장 최만호)는 한국여약사회 3~4대 회장을 지낸 문희 약학박사(사진 ▼) 에게 감사패(사진.제 75호)를 전달했다.

 

외교부에 등록된 국제 NGO인 (사)천사보금자리는 경주에 법인 본부를 두고, 연고자가 없는 노인을 돌보고 있는데, 2007년 5월 5일 부터는 캄보디아 깜풍수푸주 콩피세이군에 고아원을 공식 개원해 구호활동을 펴고 있으며, 적령기 고아들에게는 초중고 학비까지 지원해주고 있다.

 

캄보디아 정부 공식등록(복지부) 고아원인 천사보금자리는 개원초엔 100 여명을 보호하고 있었으나, 중고등학교 진학자가 늘면서 현재는 50여명(15세미만)으로 줄었다.

 

문희 박사에 대한 감사패는 12일 한국여약사회 제 28회 정기총회(소공동 롯데호텔 하오 6시) 개최직전 회원 약사들이 자리를 함께한 가운데 (사)천사보금자리 최만호 이사장이 전달했다.

 

최만호 천사보금자리 이사장은 감사패를 전하면서 "문희 박사님은 2007년 부터 10여년째 고아원에 후원금을 보내주고 있다"고 밝혔다.

 

문 박사는 이날도 (사)천사보금자리 최만호 이사장에게 100만원의 후원금을 즉석에서 전달했다.

 

천사보금자리가 운영하고 있는 캄보디아의 고아원에는 2009년에 박옥규 전 한국여약사회장, 정춘희 약사, 김희전 약사 등이 후원방문 했다.

 

이들 약사는 2박3일간 머물면서 고아와 콩피세이 빈민들에게 투약봉사를 했다.

 

특히 한국여약사회장을 지낸 박옥규 약사는 일시적으로 큰 기부를 해준바 있으며, 정춘희, 김희전 약사롸 함께 경북 경주시에 소재한 (사)천사보금자리를 방문, 노인들을 돌보기도 했다

 

이 밖에 천사보금자리에는 한국여약사회의 초대회장을 지낸 정연심 약사, 역시 회장을 지낸 성수자 약사, 고미지 약사와 위성숙 신임 한국여약사회장 등도 부정기적으로 후원금을 보낸 것으로 (사)천사보금자리 최만호 이사장은 밝혔다.

 

최만호 이사장은 또 한국여약사회의 비회원인 대구광역시 두산약국 김계남 약사(명예약박)도 매년 부정기적으로 후원해주고 있다고 공지했다.  

 

▲캄보디아 천사보급자리 고아원 공식 개원 때의 모습(2007.5.5일/감풍수푸주 콩피세이군/이 지역은 최악의 빈촌으로 꼽힌다).


 ▲ 대한민국 외교부에 등록된 국제 NGO 사단법인 천사보금자리는 매년1~2차례 씩 구호물자를 캄보디아로 보내 빈촌을 돕고 있다(사진은 2018년 8월 선적 작업완료 모습/40피트 컨테이너).  

 

▲ (사)천사보금자리 주 후원자인 사이언스엠디뉴스의 김영길 주필(사진 가운데의 왼쪽) 캄보디아 고아원 방문(2019년 5월 6~9일). 김주필은 운영비 전달했다.  사진 가운데의 오른쪽은 고아원 책임자 이귀자 원장. 김 주필은 1년에 4~6차례 방문, 후원금을 전달한다. 사진 앞줄 맨 왼족은 박희창 담임목사. 

     

▲국제 NGO 천사보금자리의 캄보디아 정부 복지부 등록증.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약사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아보카도 오일, 난청과 이명 ..
유방암 환자 여성호르몬 수용..
세계 최초, 당뇨병 폐렴 위험 ..
한미 '로수젯' 10월 복합제 처..
당뇨약 메트포르민에서도 'NDM..
 
많이 본 포토뉴스
GC녹십자-천렙, 마이크로바이..
전혜숙 의원, 2019 최우수전문..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
제27회 JW중외박애상, 서진수 ..
 
최신 인기뉴스
아보카도 오일, 난청과 이명 ..
유방암 환자 여성호르몬 수용..
세계 최초, 당뇨병 폐렴 위험 ..
당뇨약 메트포르민에서도 'NDM..
트룩시마, 오리지널과 '40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