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5.27 16:55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GE제약

[병원/의료 > 의료]

검단탑종합병원 이준섭 원장, 고대의학발전기금 5억 원 쾌척

봉예근 기자 / scmdyg@daum.net
승인 19-05-15 13:39 | 최종수정 19-05-15 13:39  
 

이준섭(사진 좌) 검단탑종합병원장이 고대의학발전기금으로 5억 원을 기부했다.

 

고려대학교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이기형)은 14일 오후 3시 고려대학교 본관 1층 인촌챔버에서 검단탑종합병원 이준섭 원장(고대의대 44회 졸업)으로부터 의학발전기금 5억 원에 대한 기부약정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기부자인 이준섭 원장을 비롯한 가족 및 검단탑병원 직원들과 정진택 고려대학교 총장, 이기형 의무부총장, 이홍식 의과대학장 등 고려대학교 주요 보직자를 포함해 약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준섭 원장은 항상 기부와 나눔 실천에 적극적이었다. 매월 1회 이상 ‘사랑더하기 봉사활동’이라는 이름 아래 정기적인 국내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이 원장은 자매결연을 맺은 동남아 지역 병원들을 통해 의료낙후 지역에서 무료 진료와 수술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준섭 원장은 “올해 의료원 발전위원회 위원이 되어 고대의료원의 새로운 비전과 미래의학 10대 기술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볼 기회가 있었다. 앞서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고대의료원의 모습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원장은 “고대의료원이라면 불가능한 것들도 가능하게 만들 것이라 생각한다. 첨단기술을 통해 미래의학을 선도하고, 한국 최초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병원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기부를 결정했다”고 기부 취지를 밝혔다.

 

정진택 총장은 “교우님께서 기부를 통해 보여주신 따뜻한 마음에 저를 포함한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뜨거운 감동을 느꼈다”면서 “고대의료원이 미래의학을 실현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신 것에 대해 학교와 의료원을 대표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고려대의료원은 의무부총장 직속의 기금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사회 각계각층의 유력 인사들과 함께 의료원 발전위원회를 발족하여 본격적인 모금캠페인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행보에 발맞춰 거액의 의학발전기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의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미세먼지, 피부 노화도 촉진시..
한미서 기술 이전한 랩스커버..
미래 보건의료기술.바이오헬스..
사노피 '2019 초록산타 상상학..
종근당, 당뇨약 '자디앙' 첫 ..
 
많이 본 포토뉴스
전혜숙 의원, 2019 최우수전문..
동성제약, 제3회 송음마라톤대..
제27회 JW중외박애상, 서진수 ..
광동제약, 2019 iF 국제 디자..
 
최신 인기뉴스
한미서 기술 이전한 랩스커버..
미래 보건의료기술.바이오헬스..
종근당, 당뇨약 '자디앙' 첫 ..
식약처, 국내개발 의약품 '해..
경기도의사회 회원투표 실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