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9.21 13:37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제약/유통 > 제약]

한독, 세계 희귀질환의 날 맞아 '사랑의 헌혈' 진행

김홍진 기자 / scmdhj@daum.net
승인 18-02-27 09:30 | 최종수정 18-02-27 10:17  
 

 


한독(대표이사 회장 김영진)이 ‘세계 희귀질환의 날’을 맞아 26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역삼동 본사와 충북 음성 생산공장에서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PNH) 환자를 돕기 위한 <사랑의 헌혈> 활동을 펼친다.


한독은 헌혈을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취지로 임직원들이 함께 헌혈을 하는 <사랑의 헌혈> 활동을 2007년부터 매년 2회씩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는 2월 28일 '세계 희귀질환의 날'에 맞춰 <사랑의 헌혈> 활동을 하며 지속적으로 수혈을 받아야 하는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응원해오고 있다.


이번 <사랑의 헌혈> 활동은 26일 서울 역삼동 한독 본사에 이어 28일 충북 음성 생산본부 임직원이 참여하는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된다. 모아진 헌혈 증서는 사단법인 한국혈액암협회에 전달돼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은 인체의 적혈구가 파괴되며 발생하는 희귀질환이다. 혈전증과 폐부전·신부전 등으로 인한 사망위험이 높으며 빈혈증상이 동반되는 환자의 경우 지속적으로 수혈 치료를 받아야 한다. 한독은 2012년부터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 환우를 위해 헌혈 증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2017년까지 총 1,360여장의 헌혈 증서를 전달했다.


한편, 한독은 다양한 치료제와 특수의료용도식품을 제공하며 희귀질환 치료와 관리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발작성야간혈색소뇨증과 비정형 용혈성 요독증후군 치료제 ‘솔리리스’,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트라클리어’와 ‘옵서미트’, 중증 간정맥폐쇄증 치료제 ‘데피텔리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 2013년 뉴트리시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로렌조오일 (부신백질이영양증)’, ‘티와이알 아나믹스 (티로신혈증)’, ‘피케이 에이드4 (페닐케톤뇨증)’, ‘엔케이에이치 아나믹스 (비케톤성 고글리신혈증)’, 등 특수의료용도식품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제약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복지부-식약처, 700여 품목 급..
스웨덴, 췌장암 초기 진단 혈..
"발사르탄 계기 의약품 안전기..
'발사르탄' 계기 제약사 등 13..
GSK 컨슈머헬스케어, 아동지원..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MPO(서울의대) 하모..
오늘 'BIO & MEDICAL KOREA 20..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최신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