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9.21 16:21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병원/의료 > 의료]

경상대병원,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 행사

이재성 기자 / scmdnews@hanmail.net
승인 17-09-13 15:13 | 최종수정 17-09-13 15:13  
 


경상대학교병원‘2017년 환자 안전 및 간염관리의 날’행사 후 수상자와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가운데 신희석 병원장)


경상대학교병원(병원장 신희석)이 9월 11일과 12일에 환자안전 문화 조성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직원 및 병원 내원객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의 날’행사를 개최했다.

 

감염관리실과 의료질향상실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이틀간 ▲신희석 병원장 등 보직자와 함께하는 환자 안전 라운딩, ▲손위생 체험부스, ▲직원 및 내원 환자 대상 교육 및 홍보활동, ▲손위생을 주제로 한 댄스 경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12일 오전 10시부터 신희석 병원장과 이영준 진료처장 등 주요 보직자 10여 명은 입원실과 치료실, 검사실 등을 찾아 환자와 보호자에게 낙상예방 주의사항과 환자 확인 중요성을 안내하고 홍보물을 배포했다.   

 

본관동 1층에 마련된 손위생 체험존에서는 환자와 내원객을 대상으로 세균, 유기물 등을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ATP 측정기를 이용해 손 청결도를 측정하고, 뷰박스를 통해 직접 자신의 손위생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행사와 더불어 손위생, 기침예절 등의 내용을 포함한 감염예방수칙에 대한 교육도 시행하였다.

 

환자와 내원객뿐 아니라 직원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펼쳐졌다. 직원들은 환자안전과 감염관리 지침을 지키겠다는 다짐의 뜻으로 손가락 도장을 찍어 약속나무를 만들고, 홍보 판넬과 함께 촬영함으로써 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손위생을 주제로 펼쳐진 댄스 경연대회 ‘Show me the hand hygiene’는 손위생의 중요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직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숨은 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다양한 컨셉으로 참가한 7팀이 열띤 경합을 펼친 끝에 최우수상은 외과계중환자실, 우수상은 영상의학과, 62병동, 42병동이 수상했다.   

 

신희석 병원장은 “이번 행사는 직원뿐 아니라 환자와 내원객에게도 환자안전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 활동과 교육을 통해 안전한 의료 환경을 구축하여 환자 중심의 진료로 신뢰받는 경상대학교병원이 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의료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경희의료원 술 마시지 않는데,..
임신 돕는 '의약품-시술' 상당..
세계 바이오시밀러 시장 국내..
의협 추무진 회장, 불신임안 ..
FDA, 최초 바이오시밀러 항암..
 
많이 본 포토뉴스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화이자제약 ‘챔픽스’, 새해..
알앤에스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최신 인기뉴스
임신 돕는 '의약품-시술' 상당..
편두통 환자, 인지기능 저하 ..
여의도성모병원 우영섭 교수, ..
경북대병원, 고위험 신장이식 ..
Nabriva사 실험단계 항생제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