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11.23 13:25
검색하기
인기[취재수첩]제약GE

[약사/건식 > 약사]

대구마퇴, 마약중독 치료자들 DIMF서 특별무대

24일, 영남대 천마홀서 '미션' 제목으로 두 차례 공연...일요일에도
김홍진 기자 / scmdhj@daum.net
승인 17-06-23 15:55 | 최종수정 17-06-23 21:48  
 

▲대구 마약퇴치운동본부(지부장 이재규)가 26일 제 30회 세계 마약퇴치의 날에 무지컬 특별공연을 한다. 대구마퇴본부는 공연에 앞서 제11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의 특별 공연작으로 선정된 마약 예방 뮤지컬 ‘미션’ 을 공연한다. 출연진은 마약의 유혹을 이겨낸 사람들로 이들은 24일 영남대 공연장에서 대규모 공연을 한다(사진은 대구 삼덕동 미션문화센터에서 막바지 리허설을 하는 모습).

 

실제 마약 중독 회복자들의 삶과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 '미션'이 ‘2017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에 특별 초청 공연작으로 선정돼, 토요일 무대에 오른다.


주요 배우 중 3분의1(5명)이 마약 회복자들로 구성된 뮤지컬 ‘미션’은 24일 오후 3시와 5시30분 과 25일에 한차례는 총 3회에 걸쳐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열린다. 

 

이 뮤지컬은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지부장 이재규)가 마련한 것으로 마약의 유혹에서 벗어난, 경험자가 배우 여서 시민들의 주목을 받고있다.


이번 뮤지컬 에는 10년 이상 마약 중독으로 고통 받다가 회복한 서준우, 신종목, 최석식, 김명진, 박관식 씨 등 5명이 배우로 무대에 선다. 

  

이들은 "자신들의 어둡고 무거웠던 과거를 연기와 노래로 표현하고, 마약 중독자로 살며 습관성 약물인 마약을 어떻게 끊을 수 있었는지를 관객들에게 몸과 노래로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뮤지컬에 배우로 참여하는 마약 중독 회복자들은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가 운영하는 마약중독자 치료재활그룹인 ‘미션 홈’ 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다.


미션(mission)은 마약의 유혹에 넘어가 본인은 말할 것도 없이 사랑하는 가족과 사회를 어둠의 길로 몰고 갔지만, 회복자로 거듭나 다른 마약 중독자들을 살린다는 뜻이다. 마약의 습관성과 탐닉성을 경험했기에 누구보다 적극적으로 같은 처지의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것 이다.


이재규 대구마약퇴치운동본부장은 "마약 중독자에서 회복자로 변화되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의 미션을 찾는 여정을 그려내는 창작 뮤지컬"이라면서, "실제 회복자들이 배우로 참여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여과 없이 보여주는 세계 유일의 뮤지컬"이라고 말했다. 

 

약물중독 회복자가 배우로 함께 하는 이 특별한 뮤지컬은 전임 마퇴대구지부장, 한국마퇴본부 부이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가톨릭대학교 총동창 회장인 김계남 약사가 적극적으로 후원했다. 

 

회복자 배우들은 "김계남 회장님이 약물을 끊은 의지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격려에, 프로배우들로 부터 발성연습, 절도있는 공연동작 등을 하루 7~8시간씩 했고, 그 몰두는 나를 건강의 빛-자유의 빛-가족 사랑의 빛으로 인도해 주었다"며 감사를 표했다.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약사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세계 최초, 만능줄기세포로 심..
일반인 알츠하이머병, 예측 "..
뇌 성상세포, 치매와 연관 있..
인슐린 알약, 제 1 형 당뇨병 ..
"'묶음번호' 등에 어떤 문제점..
 
많이 본 포토뉴스
일양약품, 백혈병 치료제 "슈..
GSK 남성형 탈모 치료제 아보..
화이자제약 ‘챔픽스’, 새해..
알앤에스바이오, 코스메슈티컬..
 
최신 인기뉴스
일반인 알츠하이머병, 예측 "..
뇌 성상세포, 치매와 연관 있..
인슐린 알약, 제 1 형 당뇨병 ..
"'묶음번호' 등에 어떤 문제점..
올리타 "뇌전이 비소세포암 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