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03.24 20:52
검색하기
인기mouGE학회

[관련사이트 > 인사]

유인상 원장, 대한의원협회 제6대 회장으로 당선

이재성 기자 / scmdnews@hanmail.net
승인 23-03-13 11:32 | 최종수정 23-03-13 11:32  
 

대한의원협회(이하 ‘의원협회’) 제6대 회장으로 유인상 밸런스가정의학과 의원(서울 영등포구, 사진) 원장이 선출되었다.

 

의원협회 선거관리규정에 의하면 투표 참여자의 과반수 이상의 찬성시 당선이 확정된다.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이인영 원장)는 지난 3월 6일부터 3월 9일 17시까지 총 4일간 대한의원협회 홈페이지(www.kmca.or.kr)를 통하여 단독 입후보한 유인상 후보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하였으며, 유인상 후보는 투표참여자의 96%의 압도적인 찬성으로 당선이 확정되었다.

 

신임 유인상 회장은 의원협회 창립 발기인으로서 초기부터 상임이사로 참여하여 오랜 기간 의원협회를 위해 힘써 왔다. 제3대부터 제5대 집행부까지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안으로는 협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조직을 결속시키며 밖으로는 대한개원의협의회 정책부회장을 맡는 등으로 협회의 외연 강화에도 힘써왔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개원가의 고충을 누구보다 잘 아는 그이기에 의원협회 안팎의 많은 인사들이 그에게 회장 출마를 권유하였고, 깊은 고민 끝에 입후보 의사를 밝혔을 때 많은 인사들이 환호하고 안도했다는 후문이다.

 

당선 확정 후 유인상 회장은 “이렇게 어려운 시기에 부족한 저를 대한의원협회 제6대 회장으로 뽑아주신 협회 회원님들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전임 회장님들의 노고가 있었기에 임의단체임에도 회원수가 일만 명에 이를 정도로 협회가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치밀한 기획력과 과감한 결단력으로 단기간에 협회의 기틀을 닦으신 1, 2대 윤용선 회장님, 리더십과 포용력으로 협회를 안정권에 올려놓으신 3, 4대 송한승 회장님, 그리고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상황에 처해서도 회원 하나하나를 보살피면서 회원들이 협회에 대한 소속감과 효능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신 전임 유환욱 회장님을 비롯한 임원진들의 노력 덕분이었습니다. 전임 회장님들의 그간의 노력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의 각오에 대해서 유회장은 "개원가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는 이야기는 한 두해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라서 따로 언급할 필요도 없는 상황입니다.  

 

새로운 집행부에서는 협회 창립 당시의 초심으로 돌아가서 회원들께서 매일같이 억울해하시는 각종 규제,규정,법안에 대해서 협회에서 취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을 사용하여 강력히 저항하고 반드시 개선시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서울,경기는 물론 전국에 계신 모든 회원들을 직접 찾아가서 회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각종 소규모 모임이나 세미나등을 개최하여 회원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반영하도록 하고,집행부에서 함께 일하고자 하시는 회원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겠습니다.

 

전국 모든 지역의 의원협회 회원들끼리 자체적으로 친목도모,학술 교류,각종 힘든 부분에 대한 교류등을 할 수 있게끔 지역의원협회 활성화 및 조직강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한의원협회가 올바른 의료제도의 확립과 오로지 회원만을 위하는 대한민국 개원의사들의 권익을 지키는 마지막 보루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2023년 03월 10일

바른 의료 국민과 함께

대 한 의 원 협 회


 
 
Copyrightⓒ사이언스엠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0)
내용 아이디 작성일
 
의견작성하기
 
 
이름 비밀번호
 
다음기사글이 없습니다.
이전기사글이 없습니다.
인사 기사목록 보기
 
인기뉴스
GC녹십자, 약 4,438만$ 독감백..
한의협, 한의사의 뇌파계 사용..
의약품 회수 대웅제약
한미약품그룹, 1년사이 임원진..
메디컬 코리아 2023, 23-24일..
 
많이 본 포토뉴스
한미약품-서울대, 제약바이오 ..
한미약품, ‘대한민국브랜드대..
동아제약 어린이 영양제 '미니..
'제37회 보령의료봉사상' 보건..
 
최신 인기뉴스
의약품 회수 대웅제약
한미약품그룹, 1년사이 임원진..
메디컬 코리아 2023, 23-24일..
심평원, 2023년 제2차 중증(암..
테라펙스, 4세대 비소세포폐암..